마린온 추락사고 명복 빌며 “안전사고·방산비리 조사 필요”
기무사 계엄령 문건은 “내란 예비음모 행위, 발본색원해야”
“야당·보수언론, 소득주도성장 정책 근거 없이 비난해”
“일본 정부, 고교 교육과정까지 독도 역사왜곡 교육”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과 보수언론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비난에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지지하는 정책, 혹세무민 주장은 그만두라”고 입장을 표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과 보수언론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비난에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지지하는 정책, 혹세무민 주장은 그만두라”고 입장을 표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현지용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당과 보수언론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비난에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지지하는 정책, 혹세무민 주장은 그만두라”고 입장을 표했다.

추 대표는 1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해병대 상륙 기동헬기 마린온 시험비행 추락사고가 발생해 참으로 유명을 달리하신 군 장병 승무원께 명복을 빈다. 군 당국은 사고원인 밝히고 해병대 전략자산인 마린온의 임무수행에 차질 없도록 최선 다하기를 바란다”며 “육해공 가리지 않고 각종 군대 내 안전사고가 일어나 군 장병 생명이 위협받는 만큼, 안전사고 경각심을 갖고 또한 이번 추락사고가 방산비리와 연계돼있는지도 철저히 조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폭염 열대야는 노인, 장애인, 노숙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특히 위협적이므로 이들을 위한 폭염대책이 필요하다”고도 덧붙였다.

추 대표는 기무사 계엄령 문건 논란에 대해 “계엄령 문건의 사실상 윗선 누구인치 명명백백 밝혀야하며 정권 호위한 기무사는 전면적인 해체 수준의 개혁이 필요하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재판 도중 이뤄진 이러한 내란 예비음모 행위 기획은 철저히 발본색원해 뿌리까지 뽑아야 하는 개혁과제”라고 강조했다.

그 외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저소득층 지원방안 발표에 대해 추 대표는 “최저임금 인상과 사회안전망 확대로 소비·고용 늘리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도록 할 것”이라며 “우리 국민 10명 중 7명이 지지하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혹세무민과 근거 없는 주장으로 국민의 눈과 기를 가리는 야당과 보수언론은 이를 멈춰야한다”고도 말했다.

한편 일본의 독도 역사왜곡 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가 고등학교 독도 왜곡 교육을 의무화한 학습지령을 3년 앞당겨 교육하기로 하는 등 초·중등에 이어 침락과 식민사관을 미화·정당화하는 일본정부에 유감을 표한다”며 “일본의 자의적인 역사인식은 일본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국제 사회 질타를 야기할 것이므로 일본은 우경화 교육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