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국적으로 하나 돼 건전한 야당 역할 제대로 할 수 있었으면 해”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최근 당내 계파 갈등과 관련해 “모두 한마음이 돼서 해줬으면 좋겠는데 꼭 그렇지 않다면 치열하게 내부논쟁이 있는 게 좋다”고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최근 당내 계파 갈등과 관련해 “모두 한마음이 돼서 해줬으면 좋겠는데 꼭 그렇지 않다면 치열하게 내부논쟁이 있는 게 좋다”고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1일 최근 당내 계파 갈등과 관련해 “모두 한마음이 돼서 해줬으면 좋겠는데 꼭 그렇지 않다면 치열하게 내부논쟁이 있는 게 좋다”고 입장을 내놨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미국 LA로 출국하기 직전 기자들로부터 쏟아지는 질문을 받게 되자 “오늘 아침 조간신문에 난 인터뷰 외에는 더 이상 (할 말) 없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또 다시 미봉에 그치게 되면 갈등이 계속된다”며 “치열하게 내부논쟁을 하고 종국적으로 하나가 돼 건전한 야당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전 대표는 귀국 시점에 대해선 “아버지와 어머니는 제게 신앙 같은 그런 분”이라며 “돌아가셨어도 제사는 지내러 들어와야 한다”고 밝혀 추석(9월 24일) 전에 돌아올 것임을 분명히 했다.

다만 그는 자신의 귀국 시기를 놓고 당내 일각에서 비판하는 데 대해선 “어이가 없다. 나는 일반 당원에 불과하고 300만 당원 중 1명”이라고 곧바로 반박하면서도 ‘(페이스북에서) 판단이 옳다고 인정받으면 다시 (정치) 시작한다고 했는데 그 시점은 언제인가’란 질문에는 “기자들이 좀 알려달라”며 즉답을 피했는데, ‘연말까지 지켜보겠다고 했는데 정치 복귀시점을 연말이나 내년 초로 보고 있느냐’는 질문엔 “그렇지 않다”고 일단 선을 그었다.

또 홍 전 대표는 지난 8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안보와 경제를 비판한 데 대해선 “안보, 경제에 대해선 제가 대선 때부터 일관되게 해오던 이야기다. 비판한 것이 아니라 실상이 그렇다는 것”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하는 한편 미국에서도 ‘페이스북 정치’를 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도 “국내 정치 현안에 관해선 쓸 생각이 전혀 없다”고 못을 박았다.

이날 홍 전 대표가 출국하는 인천공항에는 홍문표 전 사무총장과 강효상 전 비서실장, 김대식 여의도연구원장과 정유섭, 윤한홍 의원이 나와 함께 했으며 홍 전 대표 키즈로 불렸던 강연재 변호사와 배현진 송파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지지자 20여명도 홍 전 대표를 배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