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에 앞장서는 것은 시장으로서 당연한 일

무소속으로 당선된 권오봉 여수시장
무소속으로 당선된 권오봉 여수시장

[전남 / 이철행 기자]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이 시민들로부터 받은 축하 난을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기로 약정 해 시민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권오봉 당선인은선거기간 동안 시민들로부터 받은 성원에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길은 시민의 목소리를 잘 듣고 실천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지금 시작하는 작은 선행이 큰 바다를 이룰 수 있도록 임기 내내 노력할 것이며, 작은 것을 아껴서 좋은 일에 쓰는 그런 시장이 될 것임을 다시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영국의 옥스팜(Oxfam)을 모델로 하여 국내에 출범한 비영리 기구 및 사회적 기업으로 빈곤해결과 불공정무역에 대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아름다운재단' '아름다운가게'2008년에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여수에는 쌍봉동과 여서동 두 군데에 운영되고 있다.

한편 권 당선인이 기부 약정한 축하 난은 오는 23() 10시 여서동 소재 아름다운가게에서 일반 시민에게 저렴하게 판매되고 그 수익금은 지역사회에 환원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오봉 당선인은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행정전문가, 경제전문가를 표방하여 더불어 민주당 후보를 1만여 표차로 누르고 무소속으로 여수시장에 당선되었으며 35년여 공직생활 동안 노무현대통령 인수위파견(2002)기획재정부 재정정책국장,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경제특보, 광양만권 경제청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