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월드컵 역사상 최초의 한국인 시상자가 MOTM 트로피 수여

사진 / 오비맥주
사진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한국의 월드컵 조별리그 스웨덴 전 ‘맨 오브 더 매치’ 시상자로 배우 이호정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배우 이호정은 당일 밤 한국-스웨덴 경기 종료 직후 러시아 니즈니노보고로드 경기장에서 MOTM으로 뽑힌 선수에게 트로피를 수여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맨 오브 더 매치는 월드컵 본선 기간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행사다.

세계 각국 축구팬들이 직접 참여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경기 승패와 상관없이 최다 득표를 얻은 선수에게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포르투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브라질 필리페 쿠티뉴, 아일랜드 하네스 포르 할도르손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맨 오브 더 매치 투표는 FIFA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트위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약 350만 명이 넘는 축구팬이 투표에 참여해 큰 호응을 보였다.

트로피는 버드와이저의 대표색인 강렬한 레드 컬러로 월드컵의 열정을 표현했으며 크리스탈 재질의 버드와이저 보타이(Bow-tie) 로고를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월드컵에 대한 한국 축구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버드와이저 맨 오브 더 매치 역사상 최초 한국인 사상자를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버드와이저만의 다양한 월드컵 캠페인을 통해 축구팬들이 월드컵 축제 열기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버드와이저는 대한민국 조별 예선 경기일인 18일(스웨덴 전), 23일(멕시코 전), 27일(독일 전)에 맞춰 매번 다른 이색 공간에서 각 나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BUD 90' 관람 파티를 연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미국 대표 라거 맥주로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8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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