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번영, 성공적 회담 기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사진 / 시사포커스DB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박진형 기자]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6·13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12일 “(당선이 되면) 정부의 협력을 얻어 가장 빠른 시간에 평양을 방문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의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평화를 품고 대륙을 꿈꾸는 새로운 서울을 만들겠다”며 “서울시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책상 서랍에 보관하고 있던 ‘서울-평양 포괄적 교류협력 구상’을 확실하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박 후보는 “남북 평화의 길은 중앙정부가, 대통령이 큰 길을 열어주면 그 길을 가득 메워 성과로 만드는 것은 지방정부 역할”이라며 “독일 60여개 지방정부가 마지막 통일로 가는 길을 채웠듯이 우리도 같은 길을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역사적인 날”이라며 “70년 분단의 한반도에 갈등과 긴장의 벽이 무너져 내리고 평화와 번영의 길이 열리는 성공적 회담이 되기를 전 국민과 함께 두 손 모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와 함께 평화와 번영으로 나갈 것인지, 아니면 전쟁과 위기의 한반도로 되돌아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역사적 갈림길에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서울에 출마한 25개 구청장 후보자,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자 2명, 서울시의원 후보자 106명, 구의원 후보자 292명, 모두가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후보이며, 민주당의 얼굴”이라며 “투표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전날 박 후보를 재산세 관련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데 대해선 “은닉한 재산이 있으면 100배로 보상하겠다”고 맞섯다.

박 후보는 “2011년 보궐선거, 2014년 선거에도 네거티브를 당했고 지금도 마찬가지”라며 “신고항목에 자동차 세금 5년 동안 낸 것이고, 아내 이름으로 등록된 재산은 하나도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