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성공적 회담 결과 믿어"...김정은 "모든 것 이겨내고 이 자리 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역사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 / ⓒ와이티엔 보도화면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역사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 ⓒ와이티엔 보도화면 캡쳐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역사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

12일(현지시각) 오전 9시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있는 카펠라 호텔에서 한국전쟁 이후 약 70여 년만에 미국과 북한의 지도자가 첫 만남을 가졌다.

이날 두 정상은 이른 오전시간부터 다소 굳은 표정으로 회담장에 들어서기 전 역사적인 악수를 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안내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며 회담장으로 들어갔다.

이후 두 정상은 정상회담 짤막한 모두 발언을 통해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성공적인 회담 결과를 믿는다”며 “북한 측과 좋은 논의 과정이 있었고 무한한 영광, 좋은 대화 있을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은 “모든 것 이겨내고 이 자리에 섰고 늦었지만 이 자리까지 왔다”고 화답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마주앉아 또 다시 악수를 하고 이내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엄지를 들어올리는 제스처를 보이며 곧바로 회담장으로 들어갔다.

일단 두 정상은 통역만 배석시키고 평화와 번영의 역사적 이정표를 세울 ‘세기의 핵 담판’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