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는 멤버들의 인격권 지키고 더 나은 활동 보여주기 위한 것"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측이 악플러들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 ⓒ시사포커스DB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측이 악플러들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측이 악플러들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11일 여자친구의 소속사 측은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SNS 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희롱,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

소속사 측은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포털 사이트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진위 여부에 상관없이 여자친구 멤버들에게 악의적인 의도를 가진 일부 네티즌들의 상습적인 악성 게시물과 댓글에 대한 자료 수집을 마치고, 법률대리인를 통해 형사 고소장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법적 대응은 여자친구 멤버들의 인격권을 지키고 더 나은 활동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계속적으로 여자친구를 비난하고 상습적으로 괴롭혀온 일부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조치임을 강조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아티스트들의 기본적인 권익을 지키고자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선처 없는 강경한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드리며 향후 발생하는 아티스트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 사례들에 대해서도 합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 “여자친구에 대한 악의적 게시물에 대한 자료를 갖고 계신 팬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정확하고 빠르게 신고 처리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 드리겠다고 팬들에게 당부키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