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로 규정
검찰 즉각수사 촉구…“증거인멸 우려” 의혹제기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시사포커스DB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박진형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일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민주당은 컴퓨터 등 장애업무 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 대해 이날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검찰 또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과거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이 자행했던 매크로 불법 여론 조작의 진실을 국민 앞에 밝혀, 다시는 이 같은 불법행위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발본색원하는 계기로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개인의 일탈행위도 특검 가는 마당에, 국민의 혈세로 정당보조금을 받는 공당이 불법적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민의를 왜곡한 것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실로 중대한 범죄행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의 매크로 여론조작 의혹’에 대한 언론 보도가 있은 뒤 특정 아이디의 댓글들이 무더기로 삭제되고 있어 증거인멸의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는 만큼, 사법당국의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에 더해 지방선거 기간인 지금 이 순간에도 불법적인 온라인 여론조작이 횡행하고 있다는 국민적 의혹과 불신이 팽배한 만큼, 사법당국의 즉각적인 수사가 요구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