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5세대 최고 46층의 랜드마크 브랜드 대단지, 푸르지오 특화 설계 도입

대우건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대우건설
대우건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2021년 8월 입주 예정 목표로 2,355세대 46층 랜드마크 주거상업복합 대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경기도 수원시 대유평지구 2-2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3층~ 지상 최고 46층 아파트 14개동 규모에 주택형 59㎡(450세대), 74㎡(288세대), 84㎡(1,380세대), 101㎡(213세대), 107㎡(18세대), 149㎡(6세대)로 구성된 총 2,355세대의 대규모 단지이다. 전체 가구수의 89%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2,355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주거상업복합단지에 맞게 생활의 편의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1층 필로티 적용으로 쾌적한 공간을 형성하고, 팬트리, 드레스룸, 공용욕실 특화 등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평면을 도입했다. 전용 84㎡의 경우, 일부 타입에는 4베이-4룸를 적용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KTX와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다. 도로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쇼핑시설과 단지 옆에는 경기도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 등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최첨단 설비들도 적용된다. 전체 단지 내에는 스마트폰으로 원패스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공동현관문이 열리고, 동시에 해당 층으로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단지출입구에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이 설치되어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동 현관과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200만화소의 CCTV 카메라 설치 및 디지털 녹화시스템’, 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설치하여 위급시 버튼을 누르면 방재실에 모니터링 되는 ‘비상벨 설비’,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친환경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설치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판매시설의 주차장을 완전 분리하고, 1층 양문형 우편함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