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정부도 공범되고 있다”…박주선 “특검법 발효 지연, 증거 멸실 방조”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보수야당인 자유한국당의 김성태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의 박주선 공동대표가 드루킹 특검법을 속히 정부에서 심의, 의결해달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보수야당인 자유한국당의 김성태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의 박주선 공동대표가 드루킹 특검법을 속히 정부에서 심의, 의결해달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보수야당인 자유한국당의 김성태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의 박주선 공동대표가 23일 드루킹 특검법을 속히 정부에서 심의, 의결해달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먼저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특검과 추경이 통과된 당일 정부가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굳이 특검법만 쏙 빼놓고 추경만 의결하는 속 보이는 작태를 보이고 있다‘며 ”시시각각 범죄와 증거를 인멸하고 총망을 다투는 특검법에 대해선 어찌 그리 한가할 수 있는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는 지금이라도 당장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해 원 포인트 의결을 해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선거법 위반 (혐의) 공소시효 시간을 벌어주기 위한 정부도 공범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같은 날 박 공동대표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검경에 의해 진상규명을 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증거가 은폐되고 멸실된 정황이 있다”며 “지금이라도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해 특검법을 하루속히 공포할 수 있도록 심의 의결 절차를 밟아 달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그는 이어 “특검법 발효를 지연시키면 드루킹 사건과 관련한 중요 증거가 멸실되는 것을 방조하는 것”이라며 “1분1초라도 하루속히 특검이 가동돼 증거가 수집되고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박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드루킹 댓글 공작 의혹이 지난 대선에 부정이 있지 않았느냐는 의혹으로 발전되더니 이제 청와대까지 의혹이 확산되고 바로 대통령 방문 앞까지 의혹이 다가오고 있다”며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그 직위를 떠나 특검 수사에 한 점 의혹 없이 제대로 된 수사를 받을 수 있도록 여건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게 대통령이 해야 될 일”이라고 한층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