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벼운 타박상...오히려 그분이 많이 다쳤다고 들어"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피습과 관련해 폭행범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 ⓒ뉴시스DB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피습과 관련해 폭행범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가 피습과 관련해 폭행범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제2공항 반대 단식농성을 했던 대책위 간부로부터 폭행을 당한 사건과 관련 “제2공항 토론회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많이 놀라셨으리라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다행히 저는 가벼운 타박상으로 걱정하실 만큼은 아니다”며 “오히려 그 분이 자해로 많이 다쳤다고 들었고 저는 이런 극단적인 방법을 써야했던 그 분의 마음을 헤아려 본다”고 했다.

또 “그 분의 처벌을 원하지 않으며, 쾌유를 기원한다”며 “제2공항문제는 도민의 숙원사업이자 이해와 관심이 큰 사안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정치적 이해관계로 얽혀서는 안된다”고도 했다.

더불어 그는 “이번 일을 통해 제주도민의 마음을 다시 한번 겸허히 받아들이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이번 일이 제2공항 문제를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전화위복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도민여러분 지혜를 나눠 달라”고도 했다.

이어 “의사 소견 받는대로 활기찬 모습으로 복귀하여 여러분들과의 소통의 장 속으로 깊이 들어가겠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도 했다.

한편 앞서 원 후보는 전날 제주시 제주벤처마루에서 열린 제주 제2공항 관련 토론회에서 제2공항 반대대책위 부위원장 김 모 씨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또 원 후보를 폭행한 김 씨는 이 과정에서 흉기로 자해소동을 벌이는 등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