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일자리 경제정책은 완전 실패”…하태경 “노동정책, F학점”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바른미래당이 문재인 정부 1주년인 10일 지난 기간 동안의 국정운영에 대해 F학점이라는 혹평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바른미래당이 문재인 정부 1주년인 10일 지난 기간 동안의 국정운영에 대해 F학점이라는 혹평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미래당이 문재인 정부 1주년인 10일 지난 기간 동안의 국정운영에 대해 F학점이라는 혹평을 내놨다.

지상욱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우리에게는 살면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먹고 사는 문제와 아이들 교육 문제”라며 “문재인 정부는 2가지 모두 F학점”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지 의장은 “국민들에게 1년 전보다 살림살이 나아졌나 물어보면 나아졌다고 말하는 분 거의 없다”며 “글로벌 경제는 호황을 누리는데 우리만 성장과 투자가 위축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소득주도성장은 미사여구로 가득차있지만 임금상승을 부르고 경제성장은 실패했다”며 “문재인 정부 일자리 경제정책은 완전한 실패”라고 규정했다.

뒤이어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문재인 정부 1주년 최대 실책은 일자리 창출 정부가 아니라 일자리 퇴출정부였다는 것”이라며 “노동정책은 F학점”이라고 꼬집었고, 김삼화 의원 역시 문 대통령이 집무실에 걸어둔 ‘일자리 상황판’을 거론하면서 “이쯤되면 일자리 상황판이 아니라 실업 기록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뿐 아니라 정운천 의원까지 “문재인 정부 1년동안의 경제정책을 보면 아무리 좋은 아이템도 엇박자 정부라고 명명할 수밖에 없다”며 “어떤 정책도 속도, 시기, 순서를 잘 맞춰서 조화를 이루지 않으면 효과가 나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