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로 뽑혀

‘나물 캐는 아저씨’ 막내 샘 오취리가 한층 흥나는 모습을 보였다 / ⓒKBS
‘나물 캐는 아저씨’ 막내 샘 오취리가 한층 흥나는 모습을 보였다 / ⓒKBS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나물 캐는 아저씨’ 막내 샘 오취리가 한층 흥나는 모습을 보였다.

2일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방송을 앞둔 막내 샘 오취리 “하동에 내려가기 전에는 나물 캐는 일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다”고 이번 여행에 대해 운을 뗐다. 

이어 “막상 현장에 도착해 나물을 캐 보고 요리도 해 보니 정말 정말 좋았다”며 제 손으로 직접 나물을 캤다는 사실에 대해 설렘과 들뜸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샘 오취리는 “그동안 한국 음식을 먹을 때 나물이 밑반찬으로 나와 별 생각 없이 먹어왔다”며 나물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고 한다. 

또한 “가나에서도 종종 나물을 먹지만 평상시처럼 자주 먹지는 않는다. 시골의 어르신 분들이 많이 드신다”며 가나 나물이 보편적인 한국 나물과는 다름을 전했다.
 
나물을 전혀 알지 못했던 샘 오취리는 “나물에 대해 배우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게 돼서 정말 기쁘다. 첫날 채집한 쑥부쟁이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라며 자신의 최애 나물을 밝혔다. 

심지어 “쑥부쟁이를 다른 나물들과 확실히 구별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친구들이랑 밥 먹을 때도 쑥부쟁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나물에 대한 자신감까지 드러냈다.
 
한편 ‘나물 캐는 아저씨’는 안정환, 추성훈, 김준현, 최자, 샘 오취리 등 육식성 도시남의 자연산 나물 채집기. 지천에 깔려서 이름조차 모르던 '나물'이 주인공이 되어 대한민국 나물지도를 완성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