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이자후불제 시행 …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배치

쌍용건설이 5월중 서울 중랑구 면목동 1405번지 일대에서 '용마산역 쌍용예가 더 클라우드(The Cloud)'를 일반분양한다. ⓒ쌍용건설
쌍용건설이 5월중 서울 중랑구 면목동 1405번지 일대에서 '용마산역 쌍용예가 더 클라우드(The Cloud)'를 일반분양한다. ⓒ쌍용건설

쌍용건설이 5월중 서울 중랑구 면목동 1405번지 일대에서 '용마산역 쌍용예가 더 클라우드(The Cloud)'를 일반분양한다.

총 6개 구역으로 개발 중인 면목동 재건축사업단지 중 6구역에 들어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15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45가구 규모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127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쌍용건설은 5월 일반 분양에 나서면서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시행 실수요자 위주 모집을 기대하고 있다. 이 단지는 인근에 고층 건물이 없어 조망권 뿐만 아니라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효과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지하철과 학교, 공원이 모두 약 200m 이내에 위치해 있어 교통편 및 교육 편의성도 갖췄다. 또 17만㎡ 규모로 조성된 용마폭포공원도 불과 250m 거리에 위치하고 홈플러스, 면목시장, 구민회관, 주민센터 등도 인접해 있어 1~5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입지조건도 갖췄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주택 선택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하철과 학교, 공원이 모두 약 200m 이내에 위치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시행 등으로 내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걱정거리를 덜어줄 수 있어 30~40대를 중심으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