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검찰 이대로 둬도 되는지 회의 가져…수사하기 두렵다면 대통령에 특검 요청하라”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바른미래당이 3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수사와 관련해 “청와대와 여당이 앞장서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바른미래당이 3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수사와 관련해 “청와대와 여당이 앞장서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미래당이 3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수사와 관련해 “청와대와 여당이 앞장서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수사 의지가 없는 검찰과 경찰을 보며 과연 막강한 권한을 가진 검찰을 이대로 둬도 되는지에 대한 회의를 갖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표는 이어 “드루킹 사건에는 김경수라는 정권 실세가 관여 돼 있고 나아가 대선 부정 의혹까지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라면서도 “그런데 오히려 검찰과 경찰을 내세워 증거조작을 지시하는 형국”이라고 개탄했다.

특히 그는 검경을 겨냥 “그동안 검찰과 경찰은 살아있는 권력 앞에선 생쥐 역할을 하고 죽은 권력 앞에선 호랑이 역할을 해왔는데 문재인 정권에 들어와서도 달라진 게 하나도 없다. 검찰과 경찰이 도대체 무엇을 목적으로 존재하며 어느 나라 기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총장과 경찰총장은 이번 수사를 하기가 무섭고 두렵다면 차라리 문 대통령에게 특검을 공개 요청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뒤이어 김동철 원내대표도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과 경찰의 행태를 보면 왜 국민들이 수사기관을 불신할 수밖에 없는지 확연히 알 수 있다”며 “판문점 선언으로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든 드루킹 게이트를 묻으려 해선 안 된다. 민주당은 국정 운영에 무한 책임을 진 여당의 본분을 깨닫고 즉각 국회 정상화를 위해 특검을 수용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같은 당 하태경 최고위원 역시 “판문점 합의 국회 비준과 드루킹 특검 일괄타결을 위해 청와대에 영수회담을 촉구한다”며 “문 대통령께서 조속히 영수회담을 열어 (남북정상회담) 만찬에서 보여준 ‘속좁은 문재인’ 이미지를 하루 빨리 불식시켜 주길 바란다”고 정부여당에 대한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