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주민들의 경제적 자유 지키고, 교육·안전·복지 등 민생현안 해결 집중”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6.13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송파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공천서를 제출하고 출마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6.13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송파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공천서를 제출하고 출마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배현진 예비후보(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30일 “송파의 승리가 한국당 변화의 출발이자 새로운 정치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에너지가 되겠다”며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배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편향된 세력에 의해 방송 마이크를 내려놓아야 했지만 새로운 정치마이크를 잡고 우리의 자유를 지키고 넓히기 위해 싸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좌우의 균형이 무너져 정권의 전횡을 제대로 견제하지 못하면 권력은 독단으로 흐르게 된다”며 “자유와 시장의 가치를 존중하는 강한 정당의 부활 없이는 대한민국도 올바로 설 수 없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배 예비후보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키는 일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송파 주민들의 경제적 자유를 지키고, 교육·안전·복지 등 민생현안을 해결하여 주민 행복 증진에 집중하겠다”고 천명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저와 같은 청년세대가 용기 있게 나서야만 미래세대도 당당히 참여하고 지지를 보내는 새로운 정당을 만들 수 있다. 젊은 세대의 목소리, 선배세대의 하소연, 여성들의 안타까운 사연까지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세심하게 귀를 기울이겠다”며 “송파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고, 송파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당당하고 소신 있는 송파의 목소리’가 되겠다”고 공언했다.

아울러 배 예비후보는 “변화와 세대교체의 출발이 되고 국회와 정치를 바꾸는 새로운 힘이 되겠다”며 “현 정권을 견제할 수 있도록, 저 배현진과 제1야당 자유한국당에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그는 이날 출마선언 이후 첫 일정으로 송파구 잠실본동 골목상점을 찾아 자영업자와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정책 행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