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 이끌 경우 발롱도르 넘볼 수도

모하메드 살라, 발롱도르 수상 기대감 상승/ 사진: ⓒGetty Images
모하메드 살라, 발롱도르 수상 기대감 상승/ 사진: ⓒGetty Images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모하메드 살라(26, 리버풀)가 이번 시즌 멈출 줄 모르고 있다.

살라는 25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AS 로마와의 경기에서 2골 2도움의 활약으로 팀을 5-2 승리로 이끌었다.

지난해 AS 로마에서 리버풀로 이적한 살라는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는 33경기 31득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시즌으로는 47경기 43득점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39경기 42득점),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50경기 40골)를 넘었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하는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살라는 이제 발롱도르까지 바라보게 됐다. 프랑스 풋볼이 수여하는 발롱도르는 지난 10년간 호날두와 메시가 나란히 통산 5번씩 수상하며 독식에 가까운 행보를 하고 있다.

잉글랜드의 대표적인 미드필더 출신 프랭크 램파드도 칼럼에서 “살라가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을 우승으로 이끌 경우 발롱도를 차지할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