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달빛기사단 쪽 매크로 프로그램도 있다’고 해”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 모임인 달빛기사단까지 겨냥 “달빛기사단의 여론조작 행위에 대해서도 그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 모임인 달빛기사단까지 겨냥 “달빛기사단의 여론조작 행위에 대해서도 그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4일 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 모임인 달빛기사단까지 겨냥 “달빛기사단의 여론조작 행위에 대해서도 그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도 파주의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드루킹이 ‘달빛기사단 쪽 매크로프로그램도 있어서 달빛 쪽에서 우릴 계속 공격할 경우 그걸 제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드루킹은 한 대화방에서 자신에게 악플을 달거나 댓글 알바라고 언급한 사람들에게 고소할 의사를 밝히면서 경인선 블로그는 초뽀님 소유인데 초뽀는 현직 달빛기사단이라고 했다”며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더불어민주당 경선장에서 김경숙 여사도 같이 응원했다는 경의선 블로그가 문 대통령 팬클럽에서 시작돼 댓글부대를 자처하는 달빛기사단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달빛 기사단도 매크로를 사용했다는 충분히 의심될 사안”이라며 “경인선과 달빛기사단과의 관계를 규명하고 실제로 달빛기사단도 드루킹처럼 매크로를 이용해 여론조작에 나섰는지 명확하게 확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결국 이 사건은 드루킹의 경공모와 달빛기사단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경쟁적으로 여론조작에 나서다가 그 한 축인 드루킹 일당이 적발된 사건”이라며 “문 대통령의 팬클럽이란 달빛기사단조차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드루킹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도대체 이 정권의 댓글조작과 여론조작이 어디서부터가 거짓이고 어디서부터 조작인지 그 끝을 알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