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북한 김창선 단장 참여하는 합동리허설...26일 최종 리허설

24일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리허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24일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리허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남북정상회담을 사흘 앞두고 남북이 정상회담 리허설을 진행한다.

24일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리허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허설에는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의제분과장인 천해성 통일부 차관, 소통분과장인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운영지원분과장인 김상균 국가정보원 2차장 등 준비위 분과장 전원이 참여해 정상회담 당일 전체 일정을 그대로 리허설 한다.

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동선을 비롯해 회담 진행 순서부터 회담장 내 가구 배치 등까지 정상회담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일단 준비위는 이날 리허설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한 뒤 26일에 우리 공식 수행원 6명이 참가하는 우리의 최종 리허설을 통해 마지막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공식수행원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조명균 통일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날 우리 측이 리허설을 한 차례 준비하고 김창선 단장 등 북측 선발대가 참여하는 남북합동 리허설을 판문점에서 25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후 준비위는 26일 3천여 명의 국내외 취재진이 몰려들 일산 킨텍스 메인프레스 센터를 열고 남북 정상회담 세부 일정과 내용에 대해 이날 임종석 준비위원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