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확히 규명하고 특검으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해야”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국정원 댓글 사건과 비교하며 “훨씬 더 심각하게 여론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시사포커스 / 이광철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국정원 댓글 사건과 비교하며 “훨씬 더 심각하게 여론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국정원 댓글 사건과 비교하며 “훨씬 더 심각하게 여론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국정원에서 지금까지 무슨 뉴스 검색을 저 밑에 있던 것을 1위로 올린다든지 관심 없는 댓글을 가장 관심 많은 댓글로 올린다든지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에 문제가 됐던 것이 사조직이라는 데 있다. 선거법상으로도 위법행위”라며 “이런 사조직을 규모도 굉장히 크게 여러 개를 가지고 뒤로 금전거래까지도 의심되는 이런 여러 가지 정황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선 명확히 규명하고 특검으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해야 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측근 중에 측근인 김경수 의원이 여러 차례에 걸쳐서 만나고 서로 홍보를 부탁한 그런 정황 증거들이 남아 있고 또 부인인 김정숙 여사도 드루킹의 경인선 조직을 직접 알고 있었다는 게 동영상으로 나왔다”며 “당시 문 후보도 (드루킹을) 몰랐겠느냐. 만약에 만난 사실이 없다면 없다고 하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포털 댓글 폐지를 주장하는 이유와 관련해선 “우리나라에선 거의 한 70%이상 국민들이 뉴스를 포털을 통해 보고 있는데 다른 나라들 보면 30%, 또는 그 이하 수준이다. 그래서 영향력이 굉장히 크다”며 “그런데 댓글 다는 사람들 보면 댓글 많이 다는 사람들이 수천 명 정도 수준이다. 즉 수천 명이 대한민국 여론을 좌우한다는 그런 뜻”이라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안 후보는 드루킹과 유사한 조직이 최소 대여섯 개는 더 있을 것이라 전망하는 이유에 대해선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조직 같으면 중요한 일을 정확하게 한 곳에만 의존하는 법은 없다. 항상 복수 내지는 여러 곳에 일을 나눠주는 게 상식”이라며 “실제로 여러 언론보도에서 김 의원이 홍보하고 싶은 기사가 있을 때 여러 곳에 이제 보냈다, 그 중에 하나가 드루킹이었다 이렇게 보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