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수사당국, 진실 파헤칠 의욕 없어…드루킹 게이트 재발 않도록 관계법 발의할 것”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파면을 요구하는 한편 매크로를 통한 여론조작을 막고자 이른바 ‘드루킹 방지법’을 발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파면을 요구하는 한편 매크로를 통한 여론조작을 막고자 이른바 ‘드루킹 방지법’을 발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이 20일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의 파면을 요구하는 한편 매크로를 통한 여론조작을 막고자 이른바 ‘드루킹 방지법’을 발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국당의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히면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 필요성 10가지도 함께 제시했다.

먼저 조사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드루킹 게이트에 대한 수사당국의 행태를 보면 도저히 진실을 파헤칠 의지도, 의욕도 없는 것 같다”며 “이 청장에 대한 파면을 요구한다”고 일갈한 데 이어 “근본적으로 이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관계된 법안을 진상조사단 차원에서 발의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뒤이어 조사단 간사인 홍철호 의원 역시 “이 청장은 그간 계속해서 드루킹 일당의 범죄혐의를 축소하고 공모혐의가 있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을 보호하고 대변해왔다. 수사자격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자 이제야 김 의원의 소환을 검토하겠다며 나서고 있다”면서 “김 의원과 이 청장은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국정상황실에서 함께 일한 동료임이 밝혀졌다. 즉각 파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들은 지난대선과 관계된 권력층에 대한 수사, 이주민 경찰청장과 김경수 의원은 과거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 중앙지검1차장은 백건우 비서관과 과거 함께 근무, 영부인과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과의 관계 조사 등 특검이 필요한 이유 10가지를 일일이 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조사단장인 김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에게 “지난 대선과 대선 직후 매크로를 활용한 듯한 댓글조작 현상을 발견했다고 해 그런 걸 정리하고 있다. 조사단에 제보가 계속 들어오고 있어 정리 중”이라며 정부여당을 압박할 추가 의혹 제기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