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이 방송법, 김기식, 드루킹 등 논란을 핑계로 4월 국회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의당을 예방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을 만나 인사말을 하고 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20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결국 국민투표법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며 “한국당이 방송법, 김기식, 드루킹 등 모든 논란을 핑계로 법으로 정해진 4월 국회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4월 임시국회를 무산시키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드루킹 논란을 특검 논란으로 이끌고 가 지방선거 때까지 써먹겠다는 속내를 드러내고 있다”며 “국회에 대한 인질극”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20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결국 국민투표법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며 “한국당이 방송법, 김기식, 드루킹 등 모든 논란을 핑계로 법으로 정해진 4월 국회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 원내대표는 “방송법에 대한 한국당은 교섭단체 주례회동에서 다양한 형태의 중재안, 타협안 등이 논의됐으나 거부했다”며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은 사퇴를 하고 검찰수사가 진행 중임에도 공세를 계속한다”고 질타햇다.

이어 “그러면서도 국회의원의 해외출장에 대한 전수조사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한국당 의원들의 문제가 더 심각하다는 것이 드러날까 두려운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드루킹 논란 역시 검경이 철저하게 수사 중”이라며 “거기서 새로운 문제가 드러나면 그때 특검을 논의해도 될 일을 처음부터 특검 논란으로 이끌고 가 지방선거 때까지 써먹겠다는 속내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고 저의를 의심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그러나 그 과정에서 피해를 보는 것은 누구인가”라고 질문한 뒤 “추경 논의를 통해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할 고용위기지역 주민들과 청년들이다. 상가임대차보호법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보호를 받을 것으로 생각했던 영세 상인들이다. 올 지방선거 때는 개헌투표를 함께 할 것이라고 믿었던 재외국민들이며, 모든 정당들이 개헌을 약속했으니 지방선거 때 개헌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던 국민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한 모든 논의를 봉쇄하고 있는 한국당의 행태는 국회에 대한 인질극 외에는 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 국민에 대한 인질극과 같은 말”이라며 “한국당의 이러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현재의 온갖 논란에도 불구하고 오늘 당장 4월 국회를 정상화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