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 영입 위해 접근?…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관심 없다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 대체자로 마우리치오 사리 나폴리 감독 영입?/ 사진: ⓒ Getty Images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 대체자로 마우리치오 사리 나폴리 감독 영입?/ 사진: ⓒ Getty Images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첼시가 SSC 나폴리를 이끌고 있는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을 영입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13일(현지시간) “첼시가 이번 여름 안토니오 콘테의 후임으로 사리 나폴리 감독을 노리고 있다. 만약 첼시가 계약을 조기에 끝낼 경우 콘테에게 900만 파운드(약 137억), 사리 감독을 데려오기 위해서는 700만 파운드(약 107억)가 들 것”이라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사리 감독은 갑자기 콘테 감독의 후임으로 올라섰다고 전했다. 지난 2015년 나폴리 사령탑에 오른 사리 감독은 매 시즌마다 팀을 키워나갔고, 이번 2017-18시즌 세리에A에서도 24승 5무 2패로 나폴리를 2위에 올려놨다.

첼시는 이번 여름을 끝으로 콘테 감독이 떠날 가능성이 높다. 선수 영입을 두고 수뇌부와 충돌했던 콘테 감독은 지난해부터 향수병과 이탈리아 복귀설 등 결별 가능성이 끊임없이 제기된 바 있다.

한편 콘테 감독은 첼시가 자신을 대체하기 위해 사리 감독을 영입하려는 소식에 대해 “관심이 없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