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 “기무사 포함 전방위적 공작정치 진상 밝혀내고, 관련자들 엄정 처벌이 죗값 씻는 길”

최석 대변인은 30일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이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음해하기 위해 두 전직 대통령의 서거 직후 대북공작금을 유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명박 정권에 대한 비판 여론이 폭등하면서 정치적 위기에 몰리자 국정원이 국면전환을 꾀한 것으로 짐작된다. 물론 국정원이 이같은 망동을 독단적으로 저지를리 없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고 비꼬았다. ⓒ정의당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국정원과 군에 이어 경찰까지 이명박 정권에서 벌어진 전방위적 댓글 공작을 최초로 기획한 것이 국군기무사(기무사)임을 드러내는 문건이 밝혀졌다”며 “이 문건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항의 촛불 시위가 한 달 넘게 지속되던 이명박 정권 당시, 기무사는 ‘좌익 세력의 반정부 선동 대응’을 위한 ‘비노출 특수 민간팀’ 아이디어를 청와대에 보고한 사실이 드러나 있다. 국정원이 실행했던 ‘비노출 특수 민간팀’의 기획자가 기무사였던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정의당이 ‘MB 정부 기무사 ’전방위‘ 댓글 공작 기획’ 청와대 문건이 공개된데 대해 “관련자들을 엄정히 처벌하는 것만이 죗값을 씻어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밝혔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국정원과 군에 이어 경찰까지 이명박 정권에서 벌어진 전방위적 댓글 공작을 최초로 기획한 것이 국군기무사(기무사)임을 드러내는 문건이 밝혀졌다”며 “이 문건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항의 촛불 시위가 한 달 넘게 지속되던 이명박 정권 당시, 기무사는 ‘좌익 세력의 반정부 선동 대응’을 위한 ‘비노출 특수 민간팀’ 아이디어를 청와대에 보고한 사실이 드러나 있다. 국정원이 실행했던 ‘비노출 특수 민간팀’의 기획자가 기무사였던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군사기밀을 관리하고, 군 첩보와 정보전을 지원해야 할 부대가 정권의 사익을 위해 색깔론을 이용해 촛불을 끄는 데 앞장서고, 조직적으로 댓글을 달고 다니며 국론을 분열시켰다는 사실에 국민들은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무사는 지난 1월 정치개입을 반성하고 잘못된 관행을 버리겠다는 의미로 영하 15도에 손을 씻는 행사를 연 바 있다”며 “하지만 기무사가 벌인 지난날의 죄는 손을 씻는 것으로 씻어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최석 대변인은 “기무사를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벌어진 공작정치의 진상을 밝혀내고, 관련자들을 엄정히 처벌하는 것만이 그들이 지은 죗값을 씻어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아울러 여론을 입맛대로 통제하려는 파렴치한 계획들의 중심에 있던 이명박 전 대통령에 관한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