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우리맛?공간’에?삼성?프리미엄?빌트인?가전?설치,?소비자?경험확대
삼성전자, ‘셰프컬렉션’에?이어?‘데이코’?라인업?추가,?국내?빌트인?시장?본격?확대

박진선(사진) 샘표 대표이사는 “샘표가 그 동안 연구해 온 우리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박진선(사진) 샘표 대표이사는 “샘표가 그 동안 연구해 온 우리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샘표와 삼성전자가 국내 식문화 발전과 제품 혁신을 위해 뜻을 모았다.

샘표와 삼성전자는 11일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와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가 참가한 가운데 양사 간 협업이 성사됐다.

이번 협업은 우리맛 연구에 있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샘표와 가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삼성전자가 ‘더욱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비롯됐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들로 새롭게 탈바꿈했으며, 양사는 앞으로 이 공간에서 다양한 강좌나 워크샵을 진행하고 식품·요리 관련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모아 식문화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샘표 우리맛 공간’에는 ▲IoT 기능을 탑재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상냉장·하냉동 타입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워터월’ 기능이 적용된 식기세척기 ▲빌트인 오븐 등 셰프컬렉션 라인업 ▲김치뿐만 아니라 뿌리채소나 열대과일까지 식재료별 전문 보관에 최적화된 ‘김치플러스’ ▲직화 오븐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 제품들이 설치됐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에서 ‘삼성 클럽 드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 식문화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들과 식문화 업계 관계자들이 삼성전자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자연스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진선 대표이사는 “샘표가 그 동안 연구해 온 우리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석 대표이사는 “이번 샘표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이종산업인 식품 업체와 뜻을 모아 더 의미가 크다”며 “우리맛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온 샘표와 손잡고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주방가전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