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단체장 같은 경우는 모든 지역에 후보를 낼 것”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중도포기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후보는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중도포기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후보는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9일 “중도포기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후보는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저는) 공천을 최종 결정하는 최고위원의 한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거듭 “바른미래당은 광역단체장 같은 경우는 모든 지역에 후보를 낼 것”이라며 “그 후보가 중도 포기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공언했다.

그러면서 하 최고위원은 “물론 후보를 내면 성적이 좋은 지역이 있고 안 좋은 지역도 있을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올림픽 정신처럼 끝까지 완주한 뒤 국민에게 평가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자유한국당과의 선거연대설에 대해서도 “한국당 쪽에서 계속 연대설을 흘리고 있는데 이건 한국당의 착각”이라며 “서울시장 후보도 못 낼 상황이 되니까 거의 구걸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단호히 일축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바른미래당에선 아직까지 서울시장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는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외엔 광역단체장 출마 후보군조차 뚜렷한 윤곽이 나타나지 않고 있어 과연 17곳에 전부 후보를 낼 수 있을 것인지 여전히 우려 어린 시선이 없지 않은 실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