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민 총괄사장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공동으로 제작"

SM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 애드컬쳐를 인수했다 /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 애드컬쳐를 인수했다 / ⓒSM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 애드컬쳐를 인수했다.

14일 SM엔터테인먼트는 “FNC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이자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 애드컬쳐의 주식 및 경영권을 구주 및 신주 인수 방식으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는 지분율 약 31%로 최대 주주로 올라섰고 FNC 엔터테인먼트는 2대 주주가 됐다.

이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는 느엔터테인먼트 그룹 및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강력한 스타 및 MC 파워를 바탕으로 방송은 물론 온라인, 모바일, 및 해외 시장까지도 공략할 예정이다.

더불어 양사는 다양한 방송, 영상 콘텐츠 제작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협력하기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또 이날 SM엔터테인먼트 김영민 총괄사장은 이번 인수 제휴에 대해 “급속하게 다변화되는 미디어와 콘텐츠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번 FNC 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각종 글로벌 사업들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사 간의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며 이를 통한 양사의 콘텐츠 비즈니스 경쟁력이 더더욱 커질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