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1~3명 소수 인원만 참석하던 컨퍼런스에 올해부터 인원 대폭 늘려"

사진 / 롯데그룹
사진 / 롯데그룹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롯데그룹이 식품 안전 시스템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3일 롯데그룹은 주요 식품 및 유통 8개 계열사의 품질 안전 관련 관리자 14명을 일본 도쿄에서 지난 5~8일 개최된 글로벌 식품안전 컨퍼런스(Global Food Safety Conference)에 파견했다고 밝혔다.

해당 컨퍼런스는 CGF(The Consumer Goods Forum)가 주관하며 매년 주요 글로벌 소비재 제조, 유통 기업들이 참석하여 식품 안전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다. CGF40여개국 700여개의 소비재 관련 기업들이 회원사로 있으며 식품 안전과 관련하여 국제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단체 중 하나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월마트, 펩시코, 유니레버 등 글로벌 기업이 참석했으며 식품 안전 문화블록체인 기술의 식품 안전 시스템 적용이 주된 이슈로 다뤄졌다.

국내 유일의 CGF 회원사인 롯데는 해당 행사에 2012년부터 1~3명의 소수 인원만 참석해왔으나 올해부터 참가인원을 대폭 늘렸다. 이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식품안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와 같은 취지로 롯데중앙연구소는 31일부터 식품안전센터 내에 식품안전 분석팀을 신설하고 전문인력을 늘리는 등 그룹내 식품안전 관련 컨트롤 타워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앞서 롯데는 지난해 마곡산업단지에 2250억원을 들여 롯데중앙연구소 신축 건물을 짓고 연구 인력을 40% 이상 늘리는 등 식품 연구개발(R&D)에 대대대적인 투자를 해왔다.

한편 이재혁 롯데그룹 식품BU장은 최근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 대표들에게 식품 품질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식품안전 시스템을 적극 강화해 주기를 당부했다. 롯데는 가까운 시일 내에 롯데 식품안전 세미나를 열고 이번 컨퍼런스에서 다뤄진 내용을 롯데 식품사들에 적용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