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라는 3박자를 갖춘 ‘기술’

중견 무역회사에 다니는 김 모 대리는 이른 아침시간 출근을 한다.

커피 한잔과 함께 사무실 내 자신의 자리에 앉은 그는 인터넷을 시작하는 것으로 하루를 연다. 물론 이러한 풍경은 아침 출근시간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서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모습들이다.

이처럼 인터넷이란, 이미 대한민국의 일상에서 그 활용도와 가치를 넘어선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모습들은 보다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복잡·다양화 되며 진화를 거듭했다.

하지만 아무리 편리한 제품이라도 사용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반드시 퇴보하기 마련.

이런 관점에서 온오프 코리아의 ‘마이한글’서비스는 관련업계에 대 지각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소리 없는 전쟁터’

최근 인터넷 관련 업계를 정리·요약한 가장 적절한 표현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업체들 간에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그 만큼 ‘큰 시장’이자 무한한 성장동력을 내포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주소의 혁명, ‘마이한글’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라는 ‘3박자’에 맞춰야 살아남는 것일까?

온오프코리아에서 내놓은 ‘마이한글’은 그 ‘3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기존의 업체들 역시 이러한 ‘장벽’을 뛰어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흔적을 보였다.

기존 co.kr, or.kr과 같은 3단계 도메인에서 co나 or 등이 제외된 2단계 kr도메인부터 한·영 변환키가 필요 없는 순수 한글 도메인까지 선보이며 사이트 이동의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한 것이 그 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사용자들의 혼란과 복잡성만을 부채질하는 결과를 낳았다는 것이 관련업계 한 전문가의 의견이다.

그런 관점에서 온오프코리아의 ‘마이한글’은 가히 ‘획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하다.

모 언론사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마이한글의 ‘한글.컴’은 도메인의 형태로 3개사 ISP(KT, 데이콤, 하나로)에서 통합적으로 모두(삭제) 사용가능하고, MS의 IE7.0에서도 그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또한 주소창에서 마이한글 주소 뒤 약속된 기호 물음표(?)를 넣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손쉽게 문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며, 간단한 주문부터 고객의 소리 및 A/S 서비스 등과 같은 의견 수렴 창구로까지 활용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최근, 온오프코리아에서 이색적인 행사를 펼쳐 눈길을 끈다.

온오프코리아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온오프코리아(www.onoffkorea.com, 대표 이영우)의 한글인터넷주소 ‘마이한글(한글.컴/마이한글.컴/www.myhangeul.com)’을 지난 11월28일부터 2007년 3월9일까지 인기 일반명사형 키워드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경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12월 18일부터 12월 22일까지(5일간) 진행되는 2차 경매 카테고리는 쇼핑과 결혼이며, 모자, 패션, 큰옷, 유니폼, 교복, 조명, 지갑, 예식장, 결혼식, 웨딩드레스 등의 인기 키워드를 포함한 총 909개의 한글인터넷주소가 경매대상이다.

실시간으로 경매 진행상황을 볼 수 있으며, 본인이 참여한 경매상황을 실시간 알림(SMS/이메일)기능이 추가되어 소비자들에게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매를 가능케 했다.

아울러 이번 경매와 관련해 온오프코리아 관계자는 “MS사의 익스플로러 7.0에서 서비스가 가능한 한글인터넷주소로 사용자들의 등록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총 4천792개의 프리미엄 한글단어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경매에는 건강, 결혼, 금융부동산, 생활, 서비스, 쇼핑, 엔터테인먼트, 여가생활, 인터넷전자, 취업입시, 특수이름으로 구분돼 있다.

마이한글 관계자는 “업종별 대표이름(예: 다이어트.컴/ 라식.컴/ 화장품.컴 등)활용을 통해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달 11월 8일부터 한글.싸이(.블로그/.카페)에 대해서 무료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기억하기 어렵고, 찾기 힘들었던 미니홈피 영문주소를 한글로 무료 변경해 줌으로써, 원하는 한글단어 뒤에 ‘.싸이(.블로그/.카페)’등을 입력하면 원하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모두 무릎 꿇어~

이젠 ‘한글’이 대세다!

예를 들어, 내 싸이나 커뮤니티를 방문할 경우, 주소창에 “엄지공주.싸이” 또는 “패션리더.카페”를 입력하면 되는 것이다.

이에 대해, 마이한글의 강호남 과장은 “개인이 보유한 미니홈피와 블로그 등에 전용 인터넷 주소가 부여되면 자신을 보다 쉽게 홍보하고 퍼블리즌 생활에 적극활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