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7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8일 JYP 등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타이틀곡 ‘라이키’의 뮤직비디오가 이날 2억뷰를 돌파한 것 / ⓒ시사포커스DB
8일 JYP 등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타이틀곡 ‘라이키’의 뮤직비디오가 이날 2억뷰를 돌파한 것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8일 JYP 등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 타이틀곡 ‘라이키’의 뮤직비디오가 이날 2억뷰를 돌파한 것.

이는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 동시에 공개된 지 약 130일만의 기록으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억뷰 돌파다. 앞서 ‘라이키’ MV는 공개 약 34일만인 지난해 12월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1억뷰 달성 기록도 세웠다.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TT’ MV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유튜브서 3억뷰를 돌파했고 앞서 같은해 8월 ‘치어업(CHEER UP)’ MV, 11월 ‘우아하게(OOH-AHH하게)’ MV에 이어 이번에 '라이키'로도 2억뷰를 넘어섰다. 

더불어 K팝 걸그룹 최초로 2억뷰 이상의 MV를 4편이나 보유한 팀이면서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최근 4월 초 컴백 소식을 전하면서 가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컴백에 이어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