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솔로 최고 기록 세운 'Hope World'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의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를 기록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의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를 기록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의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를 기록해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로 진입했다. 

또한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 2위, ‘디지털 앨범’ 차트 6위, ‘톱 앨범 판매’ 차트 16위, ‘캐나디안 앨범’ 차트 46위,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주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제이홉은 믹스테이프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3위, ‘아티스트 100’ 차트 97위를 각각 기록했다.

제이홉은 지난 2일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을 포함해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솔로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공개했다.

‘Hope World’는 공개 직후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자치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같은 날 제이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수록곡 ‘Airplane’ 뮤직비디오도 깜짝 공개했다.

 ‘Airplane’은 제이홉이 전 세계 투어를 돌며 비행기 안에서 느꼈던 생각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어릴 적 비행기를 타보고 싶었던 꿈과 그 꿈을 이뤄 푸른 하늘 위 세상을 달리고 있는 현재를 가사에 담아낸 것이 인상적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