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 하자 재료 공급시 100% 점주와 소비자에게 배상

사진 / 바르다김선생
사진 / 바르다김선생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바르다김선생 가맹본부가 가맹점주들을 적극 지원하면서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바르다김선생은 가맹주들의 로열티 인하, 하자 재료 100% 보상 등의 지원 정책을 하고 있다. 이에 가맹점주들은 부담을 덜고 소비자에게 서비스 및 품질 등의 혜택을 돌리고 있다.

앞서 바르다김선생 가맹본부는 지난 2월 로열티 14.3% 인하, 하자 원/부재료 공급시 100% 보상, 소비자에 대한 배상 부담, 반경 500m 이내 신규출점 금지, 광고비 50:50 분담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상생 협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가맹점주는 인건비 및 임대료 상승에 따른 부담이 가중됐었는데 본부로부터 적극 지원받아 덜게 됐다이에 따른 혜택은 고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 가맹점주들은 로열티가 인하되면서 월 35만원 납부해오던 금액을 월 30만원으로 5만원 절감하게 됐고 하자 있는 재료 공급받는 걱정을 덜게 됐다. 아울러 소비자에 대한 배상책임도 본부가 부담하면서 가맹점주들은 소비자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한 소비자는 바르다김선생의 사례는 모범적인 것 같다언론 등을 통해 안 좋은 이미지가 있었지만 적극 반성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상생뿐만 아니라 이에 따른 혜택도 소비자에게 돌아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다김선생 한티역점의 점주는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대다수의 점주들이 애를 많이 썼다상생협약식 이후 협약 내용이 이행되는 과정에서 매출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도 점차 개선되고 있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