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때도 온갖 저주를 퍼붓더니 지금도 마찬가지”

노회찬 원내대표는 7일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의 내방을 받고 “당명을 민주평화라고 지으셔서 민주주의와 평화, 저희가 친밀감을 갖는다”고 말했다. 사진 / 이광철 기자
노회찬 원내대표는 5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북 특사단이 오늘 북한을 방문한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물꼬를 튼 남북간의 소통국면이 조금씩 더 넓어져 한반도 평화라는 궁극적 결실을 가져오기 바란다”고 기대를 표했다. 사진 / 이광철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이 대북 특사단 파견에 저주를 쏟아냈다면서 “당명을 ‘자유한국당’에서 ‘저주한국당’으로 바꾸는 게 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5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북 특사단이 오늘 북한을 방문한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물꼬를 튼 남북간의 소통국면이 조금씩 더 넓어져 한반도 평화라는 궁극적 결실을 가져오기 바란다”고 기대를 표했다.

노 원내대표는 “어제 청와대에서 밝힌 대로 이번 대북 특사단의 방북목적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북·미 대화 여건 조성, 남북 교류 활성화 등 남북관계 개선 논의’ 등”이라면서 “그런 만큼 북한 지도부에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명확히 전달하고 그 과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사항에 우리 정부가 적극 나설 계획임을 알려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러한 대북 특사단 파견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비핵화 전제 없는 대북특사는 북핵 개발 축하 사절단에 불과하다’는 저주를 쏟아냈다”며 “대북 특사를 파견하는 목적이 궁극적으로 비핵화를 위해서인데 특사 파견의 전제 조건으로 비핵화를 요구한다니 도대체 기본상식이 있는 정당인지 알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때도 온갖 저주를 퍼붓더니 지금도 마찬가지다. 이럴 바에는 당명을 ‘자유한국당’에서 ‘저주한국당’으로 바꾸는 게 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노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한반도 평화정착이라는 대의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