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과 선거연대? 그런 일은 없으리라 봐”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당의 지방선거 당선 가능성과 관련해 “광역단체장 가능성은 저는 없다고 보고 기초단체장도 굉장히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상돈 홈페이지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당의 지방선거 당선 가능성과 관련해 “광역단체장 가능성은 저는 없다고 보고 기초단체장도 굉장히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상돈 홈페이지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28일 자당의 지방선거 당선 가능성과 관련해 “광역단체장 가능성은 저는 없다고 보고 기초단체장도 굉장히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소선거구 아니냐. 단체장 한 명이지 두 명 뽑는 거 아니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그래서 양당 구조를 그렇게 해서 (잘)하기가 어렵고, 이미 당 지지도 이런 것 등등에서 단체장에 승산 가능성이 있는 후보자들 거의 못 낼 거라고 본다”며 “소선거구 체제에서 양당구조를 극복하기가 쉽지 않고 더군다나 바른미래당은 이미 굉장히 무리한 합당을 했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지금도 당직자들 구조조정 해야 하고, 굉장히 이질적인 사람들이 당협위원장 갖고서 벌써 불협화음 나오고, 또 제일 광역단체장에 도의원, 서울시, 부산시 시의원 같은 광역의원의 비례대표 있지 않나”며 “그런데 그게 기호 3번 받으면 승산 있다고 봐서 서로 하려고 하는데 그걸 두고도 두 쪽, 말하자면 과거 바른정당, 국민의당 출신들이 굉장히 대립과 분열이 많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자유한국당과 서울시장이나 경기도지사 등 일부 지역에 대한 선거연대를 할 가능성에 대해선 “한국당이, 거대 야당이 서울시장 독자후보를 못 내면 그건 선거 포기하는 거 아니냐. 선거 치르기 전에 문 닫아야지”라며 “그래서 그런 일은 굉장히 없으리라고 본다. 그리고 박근혜 정권 무너진지 얼마 안 되지 않나. 지금 선거정국은 어차피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한테 유리하게 흘러간다고 봐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한편 이 의원은 바른미래당에서 자신을 출당 안 시켜주는 데 대해선 “이렇게 간다고 그래서 바른미래당에 좋을 게 하나도 없다. 창당하고 나서 지지율에 제일 나쁜 영향을 준 것이 아마 비례대표 세 명의 문제”라며 “이 문제는 깨끗이 해결하는 게 바른미래당의 미래를 위해서도 좋다. 저 같은 사람이 그냥 입 다물고 가만히 있겠나”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