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 "법인 편의점도 가맹점주들이 운영하기에 정부 정책으로 힘들어지지 않나 싶다"

기재부가 오는 12월 로또를 온라인 판매 함에 따라 법인 편의점에서 판매를 중단시키는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기재부가 오는 12월 로또를 온라인 판매함에 따라 앞으로 일부 법인 편의점에서 로또 판매를 중단하는 방침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앞으로 일부 법인 편의점에서 로또를 판매하지 못할 전망이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재부는 지난해 1214일 총리 주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사행산업 건전화 대책의 하나로 온라인복권 법인판매점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기로 개선방향을 논의한 바 있다.

이는 오는 12월부터 시행 예정인 온라인복권 인터넷판매에 따른 판매증가 우려를 감안한 것으로 사행산업 확장 억제 등 사회적 부작용 축소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법인 판매점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제도개선 내용 및 시기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중이다. 아울러 법인판매점 외 편의점 형태로 운영중인 개인판매점은 논의대상이 아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서면을 통해 정식으로 사안을 받은 적은 없다하지만 CU GS25, 세븐일레븐 등 법인 편의점도 가맹점주들이 운영하기에 소상공인에 속하는데 정부 정책으로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