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연출가는 같은 날 반성하며 활동 중단 의사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폭로한 글 전문?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폭로한 글 전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검찰 내부에서 시작된 ‘미투’운동이 연극계로 불거지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14일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는 10여 년 전 한 연출가로부터 성추행 당한 사실을 폭로했다.

이날 김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10여 년 전의 일이다. 극단 일이 워낙 많고 힘들다 보니 버티는 동기가 거의 없었고 내가 중간 선배쯤 되었을 때다”라며 지방공연 당시를 회상했다.

그녀는 “여관방을 배정받고 후배들과 같이 짐을 푸는데 여관방 인터폰이 울렸다. 밤이었다. 내가 받았고 전화 건 이는 연출이었다. 자기 방 호수를 말하며 지금 오라고 했다. 왜 부르는지 단박에 알았다. 안마를 하러 오라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연습 중이든 휴식 중이든 꼭 여자 단원에게 안마를 시켰다. 그게 본인의 기를 푸는 방법이라고 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작업을 이어나갈 수가 없다고 했다. 안 갈 수 없었다. 그 당시 그는 내가 속한 세상의 왕이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문을 열고 들어가니 그가 누워있었다. 예상대로 안마를 시켰다. 

또 그녀는 당시 “그에게 ‘더는 못하겠습니다’란 말을 꺼냈다. 그의 방에 들어와 처음 했던 말이었던 거 같다. 나는 방을 나왔고 지방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밀양으로 돌아왔다. 그러고도 한두 편의 작업을 더 하고 극단을 나왔다”고 설명했다. 

말미에 그녀는 “그 연출이 국립극단 작업 중 여배우를 성추행했고 국립극단 작업을 못하는 벌 정도에서 조용히 정리가 되었었다는 기사를 접했다”며 “여전함에 분노가 치밀어 올랐다. 많이 고민하다 글을 쓰기로 했다. 쓰는 내도록 온 몸이 떨려온다”고도 했다.

한편 이날 김 대표는 직접적으로 누군지 여부를 회피했으나, 글 중간에 해당 연출가가 연출했던 연극 등을 우회적으로 소개하며 적시해 그를 지적키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