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이 전열 정비하고 나면 대여투쟁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이재오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으로 복당 결정을 내린 데 있어 이 전 대통령과 상의했는지 여부에 대해 “제가 결정하는 거니까 그런 건 상의할 것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이재오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으로 복당 결정을 내린 데 있어 이 전 대통령과 상의했는지 여부에 대해 “제가 결정하는 거니까 그런 건 상의할 것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이재오 전 의원이 14일 자유한국당으로 복당 결정을 내린 데 있어 이 전 대통령과 상의했는지 여부에 대해 “제가 결정하는 거니까 그런 건 상의할 것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여당이 정치를 헤매는 건 결국 야당이 든든하지 못하다는 것이니까 이 시기에는 야당을 좀 강화할 필요가 있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 저희들이 작은 힘이나마 보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정치보복을 막기 위해 복당한 게 아니냐는 일부 시선에 대해선 “제가 복당하겠다고 그게 막아지나”라면서도 “그러나 야당이 전열을 정비하고 나면 대여투쟁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이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을 수사 중인 현재 검찰을 겨냥해서도 “표적을 만들어놓고 몰아가긴 하는데, 저는 지금도 포토라인에 설 일이 없다고 보는 것이 지금 그렇게 뒤지고 쑤시고 난리를 쳐도 대통령을 잡아갈 딱 떨어지는 혐의가 없잖나”라며 “적폐를 청산하는 게 아니라 적폐를 생산하는 과정”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이미 2007년도에 다 검찰이 손댔던 거고 부동산이다 뭐다 다 손댄 것 아니냐? 그것을 지금 다시 손대는 것 아니냐? 그걸 누가 정치보복으로 안 보겠나”라며 “만약 이명박 대통령 시절에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시지 않았다면, 이명박 대통령과 현 정부가 무슨 원한이 있겠나. 보복 심리가 적폐란 이름으로 둔갑해가지고 사람들을 잡아가려고 그러고 나라를 망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이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 중 핵심인 ‘다스 실소유주 논란’에 대해서도 “다스라고 하는 게 순 개인회사인데 소유라고 하는 것이 주식 있는 사람이 주식회사 오너지 주식이 하나도 없고 내 것 아니라고 하는 걸 굳이 네 것이라고 하고 뒤집어 씌워가지고 지금 몇 달이냐”라며 “이게 이명박 주식이란 게 드러난 게 없지 않느냐”고 반박했다.

또 다스 사무실인 영포빌딩의 지하실에서 다스 관련 청와대 서류가 나온 부분에 대해서도 그는 “청와대 재임할 때 밑의 비서관들이 청와대 서류를 거기에 잘못 알고 갖다놓을 수 있는 것”이라며 “그런 거야 소소한 문제지 무슨 대세에 지장이 있나. 그게 MB 범죄하고 무슨 관계 있느냐. 다스 회사에 다스 서류 있는 게 당연한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다만 이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 측에서 사태를 관망할 뿐 아직까지 적극 대응하고 있지 않은 이유에 대해선 “이쪽에서 옛날 것에 대해서 고발하고 고소하고 이럴 것은 아니다. 그렇게 되면 진짜 진흙탕 싸움 되는 거니까”라며 “아직은 인내를 갖고 검찰의 이 혐의를 믿는 것은 아니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이성을 믿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는 바른미래당에 대해선 “우파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좀 애매모호하다”라면서도 “한국당 입장에선 바른미래당이든 무슨 미래당이든 합쳐갖고 야권세력을 단일화하고 튼튼하게 해야만 야당도 산다”고 통합·연대 의사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