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의 '백화수복'
설화, 국향, 대장부 등도 출시 선택의 폭 넓혀

롯데주류 백화수복 사진 / 롯데주류
롯데주류 백화수복 사진 / 롯데주류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롯데주류가 2018년 무술년 차례 및 설 선물용으로 74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국내 차례주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특히 100% 국산 쌀로 만들고 저온 발표 공법과 숙성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롯데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까지 마친 효모를 이용해 백화수복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라벨은 동양적인 붓글씨체를 사용하고 라벨과 병목 캡씰(뼝뚜겅을 감싸고 있는 비닐 포장재)도 금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우리나라 대표 차례주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유의 깊은 향과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이와 관련 롯데주류 관계자는 “74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조상들이 사용하던 대로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어 만든 청주 제품이다가격도 5천원 대에서 1만원대까지 경제적이라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기 좋은 술이다고 말했다.

이외 롯데주류는 설화’, ‘국향’, ‘대장부등을 출시하며 설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아울러 청주 선물세트 외에도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첨가하여 특별함을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와인 선물세트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