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 “설을 앞두고 국민들 불쾌하게 하지 말고 속히 상임위 일정에 복귀하라”

최석 대변인은 30일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이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음해하기 위해 두 전직 대통령의 서거 직후 대북공작금을 유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명박 정권에 대한 비판 여론이 폭등하면서 정치적 위기에 몰리자 국정원이 국면전환을 꾀한 것으로 짐작된다. 물론 국정원이 이같은 망동을 독단적으로 저지를리 없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고 비꼬았다. ⓒ정의당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9일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이 어제 열린 상임위 법안소위부터 향후 상임위 일정에 공식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김성원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번 보이콧에 대해 ‘여당이 법사위를 정쟁의 장으로 만들었다. 진정한 사과가 전제돼야 국회 일정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정의당이 자유한국당에 대해 “명분 없는 보이콧은 스스로 강조하는 ‘민생’에 반하는 것”이라며 “자신들이 해야 할 소임을 미루는 국민 기만행위를 멈추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9일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이 어제 열린 상임위 법안소위부터 향후 상임위 일정에 공식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김성원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번 보이콧에 대해 ‘여당이 법사위를 정쟁의 장으로 만들었다. 진정한 사과가 전제돼야 국회 일정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 대변인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 법사위원장에 대한 여당의 사퇴 요구로 인한 국회 부분 파행 항의 차원임을 드러낸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자유한국당은 사상 최대의 공공기관 채용비리 사건에 연루된 현직 의원이 소속된 정당으로서 일정부분 책임을 느끼며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할 소임을 가지고 있다”며 “그럼에도 오히려 비리 연루 의원에 대한 사퇴 요구를 불합리한 처사로 치부하며 법안 처리를 볼모로 억지를 부리고 있는 모습을 보며 과연 정쟁을 일삼는 당은 어디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지난 국정감사 보이콧에 이어 이번 상임위 보이콧까지, 보이콧을 자신들의 무기로 이용하는 자유한국당의 행동은 원하는 것이 있을 때마다 생떼를 쓰는 어린아이와 다를 바 없다”며 “매번 반복하는 명분 없는 보이콧은 스스로 강조하는 ‘민생’에 반하는 것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당장 처리가 시급한 법안들이 가득한 상황에서 자신들이 해야 할 소임을 미루는 국민 기만행위를 멈추기 바란다”며 “행복으로 가득해야 할 설을 앞두고 더 이상 국민들을 불쾌하게 하지 말고 속히 상임위 일정에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