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위의장이나 최고위원 한 석 비워놓고 기다리는 중”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우측 끝)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민평당 창당대회에서 손을 흔들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우측 끝)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민평당 창당대회에서 손을 흔들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8일 최근 거취를 무소속으로 정리한 손금주·이용호 의원에 대해 결국 민주평화당으로 올 거라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손금주 의원과 관련해 “일단 완충지역인 무소속으로 갔다 (민평당으로) 올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고, 이용호 의원에 대해서도 “명분상 국민의당 통합을 반대했는데 11일 통합이 되면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같은 주장을 하는 근거와 관련해 그는 “손금주 의원은 지금 안철수 대표하고의 인간적, 또 정치적 신세를 진 게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으며 이 의원에 대해선 “명분을 굉장히 중시하는 사람인데, 맨 처음에 국민의당이 합당을 2월 4일 하기로 했다가 전당대회를 2월 11일로 연기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이 의원을 염두에 둔 듯 “경향신문 기자 출신이고 총리실 등 굉장히 실력이 있다”며 “연속성을 위해 정책위의장이나 최고위원 한 석을 비워 놓고 기다리고 있다”고 노골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다.

아울러 그는 ‘통합 반대파’ 비례대표 의원 3명이 안철수 대표의 확고한 출당 거부 의사로 인해 민평당으로 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선 “호적은 거기 있겠지만 결국 유승민 대표가 2월 11일 합당대회 하면 대표가 된다. 유 대표는 보수를 대표하는 가장 훌륭한 정치인”이라며 “안철수 대표는 그때 국회의원도 아니고 아무 것도 아니다”라고 강조해 유 대표가 출당시켜줄 것을 내심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박 의원은 얼마 전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반대해 바른정당을 전격 탈당한 데 대해선 “잘 간 거 아니냐. 미래가 없기 때문”이라며 “(무소속으로) 남아 있다가 자유한국당으로 갈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