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와 디지털콘텐츠 산업계 최대의 행사인 「소프트엑스포 & 디지털콘텐츠페어 2006」 행사가 11월30일부터 12월3일까지 4일간 코엑스 1층 태평양홀과 4층 그랜드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다.


‘IT강국에서 SW강국으로’를 주제로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금년으로 10회째를 맞으며 한 해의 한국 SW산업을 결산하는 종합전시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말 대통령 주재의 「SW산업발전전략보고회」에서 발표한 SW산업발전전략의 주요 추진정책에 대하여 그 성과를 평가받는 자리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11.30일 오후 2시 개막행사에는 한명숙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치사를 할 예정이며, 노준형 정통부 장관, 최헌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윤석경 한국 IT서비스산업협회장, 정해주 한국항공우주산업 사장, 권희민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장, 유영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 박성득 전자신문 사장 등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대의 IT비즈니스 전시회로 국내외 유수의 소프트웨어 및 IT 관련기업과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전시회, SW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최신 전략과 해외 신규정보를 제공하는 컨퍼런스 및 SW관련 시상식과 비즈니스 상담회 등 풍성한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