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저지 경남도민운동본부’ 긴급 기자회견

▲ 기자회견중인 경남도운동본부 대표들
지난 22일 민중총궐기대회에 대해 정부가 불법시위, 폭력시위로 규정하고 압수수색과 출석요구서를 발부하는 등,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미FTA저지 경남도민운동본부’는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고, 시국농성과 거점투쟁을 진행하면서 더욱 강경하게 한미FTA를 저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2일 민중총궐기대회와 관련해 경남경찰청은 경남도민운동본부 이병하 본부장을 포함한 5인의 책임자에 대해 유례없이 대회가 끝난 당일 출석요구서를 송달하는 발 빠른 대응을 했다.

정부의 강경한 태도에 대해 ‘한미FTA저지 경남도민운동본부’는 지난 24일 민주노총 경남도본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고 “한미FTA 협상 문제의 본질을 흐리지 말라”며 어조를 높이고, 정부의 탄압에 대응해 2차 도민 총궐기 대회를 더욱 강경하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남도민운동본부는 기자회견을 통해 22일 민중총궐기대회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한미FTA에 대한 분노가 하늘을 찔렀다고 말하고, 그럼에도 정부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는 커녕, 또다시 폭력 탄압으로 일관했다고 강조했다.

22일 거리로 뛰쳐나온 수많은 국민들의 분노가 거대한데도, 한미 FTA협상에 대한 정책 전환을 논의하거나 올바른 대책을 수립하기보다 이번 기회를 빌미로 한미FTA를 반대하는 세력을 폭도로 매도하며 국민적 요구를 물 타기 하고 있다는 것이 경남도민운동본부의 판단이다.

이어 경남도민운동본부는 정부가 담화문을 통해 한미 FTA투쟁에 나섰던 농민, 노동자, 서민들을 폭도로 매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80년 군사독재정권에서 있을 법한 범국본 소속 주요단체를 압수수색하는 폭거를 저질렀다고 비난하면서 “탄압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잠재우려는 정권의 말로가 어떠한지 똑똑히 보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김태호 도지사가 한미FTA중단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노무현대통령에게도 한미FTA 중단을 선언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면서 노동자, 농민, 서민들의 절규의 현장을 폭도와 취객의 분풀이 장으로 매도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경남도민운동본부는 오는 29일 한미FTA 협상 중단과 신공안탄압을 규탄하는 2차 도민총궐기대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히고 ▲즉각 시국농성에 돌입 ▲신공안탄압에 대해 강력 대응할 것 ▲촛불집회 등 예정된 투쟁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5인에 대한 경찰의 출두요구에 대해서 오는 29일, 12월 6일 집회를 희석시키고 공안정국으로 몰고 가려는 의도라고 말하고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