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 기온도 영하권.

▲ 오늘도 날씨는 영하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니, 따듯한 옷차림은 필수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며, 낮 기온도 영하권으로 추울 것으로 보이니, 따듯한 옷차림은 필수다.

기상청에 따르면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에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서해안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또 그 밖의 서울.경기도와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5℃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당분간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으며,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재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한다.

한편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12/-7도 ●인천 -11/-6도 ●수원 -13/-4도 ●춘천 -16/-4도 ●강릉 -8/-1도 ●청주 -10/-3도 ●대전 -11/-3도 ●전주 -7/-2도 ●광주 -6/0도 ●대구 -8/0도 ●부산 -6/3도 ●제주 2/3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