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이행자 대변인 논평, 이명박 전 대통령 입장과 궤를 같이 한 데 깊은 유감”

▲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어제(18일)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이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입장과 궤를 같이 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 대변인의 MB 성명 기조와 비슷한 논평”에 대해 지적하면서 “당의 공식입장인지 안철수 대표는 밝혀라”고 요구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어제(18일)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이 논평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입장과 궤를 같이 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행자 대변인은 ‘전 현직 대통령의 썰전, 국민들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이다’는 논평에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날(17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수사에 대해)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는 주장과 일치한다. 검찰수사가 노무현 대통령 서거에 대해 복수하기 위한 정치보복이라는 시각”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어제는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통합을 선언한 날이다. 통합 선언 첫날, 이런 논평이 나온 것이 예사롭지 않다. 눈과 귀를 의심하게 만든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 자유한국당, 극소수 보수언론이 ‘정치보복’ 프레임의 논조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고 있다”며 “국민의당도 함께 이 대열에 동참한 것인가. 국민의당의 공식 입장인지 안철수 대표는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한편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18일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감정적으로 발끈해서는 안 된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문 대통령은 권력기관의 적폐 청산과 사법 개혁을 말하면서 하명수사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문 대통령의 분노가 검찰 수사와 사법부 판단의 가이드라인이 되는 일은 더더욱 안 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