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중 부속실장이 집사 중의 집사인 성골집사"

▲ 18일 정 전 의원은 tbs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 출연해 최근 구속된 MB집사 김백준과 관련해 “키는 김백준이 아니고 김희중 전 부속실장”이라고 주장했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정두언 전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상당히 급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18일 정 전 의원은 tbs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 출연해 최근 구속된 MB집사 김백준과 관련해 “키는 김백준이 아니고 김희중 전 부속실장”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김희중 부속실장이 집사 중의 집사인 성골집사”라고 주장한 뒤 “국회의원 때부터 보좌관을 쭉 해왔는데 그리고 김백준 씨보다도 더 돈 관리나 이런 걸 직접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검찰수사를 받았는데 구속이 안된 것과 관련해 ‘모든 이야기를 다 털어봤을 것’이라는 뉘앙스의 이야기를 꺼냈다.

특히 정 전 의원은 김 전 부속실장의 과거사를 언급하며 “정말 너무나 처절하게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라며 “(MB가) 사람관리를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김희중 실장에 대해서 구속영장 청구를 하지 않는 순간에 플리바게닝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 것과 관련해 정 전 의원은 “그래서 이명박 대통령이 급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 전 의원은 “지금 검찰이, 김희중 실장이 사실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걸 만약에 이야기를 했다면 엄청난 카드를 검찰이 쥐고 있다고 봐야 한다”며 “이미 게임은 끝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