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이 전 대통령을 반드시 법정에 세워 심판 받게 해야”

▲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지금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있어야 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참회록을 쓰면서 국민에게 석고대죄 해야 할 차디찬 감옥”이라며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현 정권이 정치보복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던 이 전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18일 “지금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있어야 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참회록을 쓰면서 국민에게 석고대죄 해야 할 차디찬 감옥”이라며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현 정권이 정치보복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던 이 전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 전체회의에 참석해 “이 전 대통령이 할 일은 정치보복의 피해자라는 적반하장의 변명이 아니라 통렬한 반성과 함께 모든 의혹에 대한 사실을 밝히고 국민에 사과하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명박 정권은 천문학적 혈세를 낭비한 사자방(4대강,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과 방송장악, 국정원 및 사이버사령부를 심부름센터 부리듯 하면서 박근혜 정권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라며 “이 전 대통령이 아니었다면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도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이 전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정치보복을 운운하고 보수궤멸을 말하면서 보수 결집을 선동했다. 하지만 이런 1차원적 선동에 넘어갈 국민들, 합리적 보수는 없을 것”이라며 “지난해 겨울 촛불혁명은 적폐청산을 바라는 국민들의 성난 목소리였다. 그 목소리가 들리지 않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또 그는 전날 이 전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통해 ‘재임 중 모든 일의 최종책임은 제게 있다’고 역설한 부분에 대해서도 “이 전 대통령은 측근이 아니라 나에게 물으라고 했지만 측근들 시켜 저지른 범죄행위에 대해 측근들을 수사하지 않고 어떻게 이 전 대통령을 직접 수사할 수 있겠나”라며 “가만히 있으면 (검찰이) 측근들 수사 끝내고 적폐의 뿌리, 몸통인 이 전 대통령 수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검찰을 향해서도 “이번 기회에 이 전 대통령과 관련한 모든 의혹들을 명명백백히 밝혀주기 바란다”며 “10년 전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심기일전해 이 전 대통령을 반드시 법정에 세워 법의 엄정한 심판을 받게 해주길 바란다”고 각별히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