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뇌물상납사건 등 각종 국정농단의 진실을 한 점 의혹 없이 규명해야”

▲ 이정미 대표는 18일 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기자회견을 열어서 자신의 주변 인사들에 대한 검찰수사가 대한민국 근간을 흔드는 일이자, 정치공작이고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정미 대표는 18일 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기자회견을 열어서 자신의 주변 인사들에 대한 검찰수사가 대한민국 근간을 흔드는 일이자, 정치공작이고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반대다. 국정원 대선개입과 특수활동비 상납, 다스 실소유 의혹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야말로 대한민국 근간을 다시 세우는 일”이라며 “게다가 반성 한마디 하지 않고, 대신 뇌물을 전달한 사람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라고 한 것은 성실히 일하는 공직자들에 대한 심각한 모욕”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명박 대통령의 어제 기자회견은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이라며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미 뇌물죄로 기소된 상태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미 대표는 “검찰은 피의자가 스스로 수사의지를 밝힌 만큼, 지체 없이 이 전 대통령을 소환해 국정원 뇌물상납사건을 포함해 각종 국정농단의 진실을 한 점 의혹 없이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