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특급신인' 스트레이 키즈, 정식 데뷔 전부터...해외에서 눈도장
'JYP 특급신인' 스트레이 키즈, 정식 데뷔 전부터...해외에서 눈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 키즈, 정식 데뷔 전 4개국 차트 정상
▲ 10일 JYP 측에 따르면 새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공개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으로 9일 오후 기준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 ⓒJYP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JYP 특급신인’ 스트레이 키즈가 프리 데뷔 앨범으로 해외 4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오르며 정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스타 탄생을 예고했다.

10일 JYP 측에 따르면 새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공개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으로 9일 오후 기준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1위에 오른 나라를 포함해 덴마크, 싱가포르, 러시아 등 총 1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해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더불어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1일 2018년 새해 들어 첫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스페셜 스테이지를 장식한다. 

지난해 10월 JYP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탄생한 이들은 이번 ‘Mixtape’가 정식 데뷔 앨범이 아닌 프리 데뷔 앨범이라 본래 방송 활동 계획이 없었으나, 9인의 멤버들이 최종 데뷔할 수 있도록 꾸준한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단 한 번 음악방송에 출연, 그간 연마한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특히 멤버들은 방찬, 김우진, 이민호, 서창빈, 황현진, 한지성, 필릭스, 김승민, 양정인 9인의 멤버로 구성됐다.

또 이들의 정식 데뷔곡인 ‘Mixtape’는 가요계에 본격 데뷔에 앞서 선보이는 전초전 같은 앨범이자, 자작곡 능력을 보유한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적 실력과 향후 이들이 추구할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음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