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까지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으니, 출근길 우산 하나씩 챙겨가세요.

▲ 오늘 낮까지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으니, 우산 하나씩 챙겨가보세요. 사진/ 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오늘 전국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으니, 아침 출근길 혹시 모르니, 우산 하나씩 챙겨가는게 좋을 것 같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면서 소강 상태를 보이다가 다시 저녁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 또는 비가 오겠으며,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또 기온은 오늘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여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새벽 일찍 출근하시는 분들은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오늘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2/3도 ●인천 -2/2도 ●수원 -1/5도 ●춘천 -3/3도 ●강릉 3/8도 ●청주 -2/3도 ●대전 -1/2도 ●전주 1/4도 ●광주 3/7도 ●대구 0/5도 ●부산 6/10도 ●제주 11/12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