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장, 불법시위단체 경력까지 공무원 호봉 반영하는 사유 설명해야”

▲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 본청 제3회의장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인사혁신처가 시민단체 경력을 공무원 호봉으로 인정하는 개정안을 발표한 데 대해 “불법시위 경력까지 공무원 호봉으로 인정하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이 말하는 나라다운 나라냐”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공무원 보수 규정 개정안을 인사혁신처가 공개하면서 업무 관련성과 상관없이 시민사회단체 경력을 공무원 호봉에 인정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호봉으로 인정하는 비영리 단체 중 참여연대, 경실련 같은 시민단체 뿐만 아니라 제주 강정마을 불법시위 단체도 포함되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권이 드디어 시민단체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선포를 한 것”이라며 “내각에 입성한 시민단체 인사에게 국민 혈세를 바치겠다는 발상이 아니고선 국민들은 감당해내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소집해 이번 사안에 대해 면밀히 따질 것”이라며 “인사혁신처장은 불법시위를 주도한 시민사회단체 경력까지 공무원 호봉으로 반영하는 사유를 설명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한편 그는 UAE 방문 의혹의 중심에 있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에 대해선 “임 실장이 UAE 방문 직후 임태희 (이명박 전 대통령) 전 비서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해명했다고 한다. 임 실장이 해명해야 할 대상은 임 전 실장이 아니라 국민”이라며 “대통령 특사로 다녀왔으면 국회에 보고하거나 제1야당 원내대표라도 찾아와 사정이라도 설명하는 게 예의”라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신년인사회에조차 임 실장은 코빼기 한 번 비추지 않았다. 문재인 대통령 측근이 얼마나 권력이 도도하기에 방약무인과 오만방자로 일관하는 것이냐”라며 “언제까지 오만방자한 모습으로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를 무시하는지 두고 보겠다. 청와대는 국회 운영위원회의 피감기관”이라고 임 실장에게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